AI그림판매 와 스마트폰 사진으로 돈벌기
Dall-E, 미드저니 등 AI로 그림 그려서 돈을 벌 수 있습니다.

AI 그림 판매,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 판매를 어디에 올려서 돈을 벌 수 있는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이 글에서는 관련 사이트를 추천하고 특징을 소개합니다.

미리 캠퍼스, 클라우드 픽, 어도비 스탁 등 대표적 사이트가 있습니다. 각 사이트들의 특징과 장단점, 승인 기간, 수익 모델 등을 알아보고, 내 취향에 맞는 사이트를 선택해 핸드폰 사진과 AI그림을 올려 돈을 벌 어 보시기 바랍니다.

디지털노마드, 디지털로 돈을 벌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사진을 잘 찍고, 디자인을 잘하고, 미드저니, 챗GPT4, 네오나르도 와 같은 인공지능 AI를 활용해서 그림을 잘 그린다면 돈을 벌 수 있는 부업의 기회를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러한 사이트은 독점 계약을 요구하지 않기 때문에 하나의 그림을 여러 플랫폼에 업로드하여 수익을 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1. AI 그림 판매 – 미리 캔버스

국내 대표적인 디자인 공유 플랫폼인 ‘미리 캔버스’ 가 가장 활발히 거래되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미리 캔버스 AI 그림 판매

미리 캠퍼스에는 AI 그림 판매 뿐 아니라 png 요소, 배경을 업로드할 수 있으며, 템플릿 업로드 기능도 있어 다양한 요소로 템플릿을 구성해 수익을 높일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많고 판매가 활발하게 이루어져 수익을 얻기 쉬운 장점이 있지만 단가가 낮은 편이라 많은 양을 팔아 수익을 내는 전략으로 판매하면 좋습니다.

아쉬운 점은 핸드폰으로 찍은 사진은 업로드할 수 없습니다.

‘미리 캔버스’ 정산은 10만 원 이상 판매되었을 때 해당 금액에 도달한 다음, 달의 25 일에 이루어집니다.

2. 클라우드픽

클라우드 픽은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을 업로드 하여 수익화 할 수 있는 장점이 있고 승인률도 높아서 초보자도 접근하기 좋은 사이트입니다.

스마트폰 사진 판매 클라우드 픽

그러나 클라우드픽에서는 AI 그림은 팔 수 없습니다. 핸드폰 사진 중심으로 판매할 전략이라면 클라우드픽이 좋습니다.

또한 작가심사과정 없이 무료로 누구나 작가가 되어 사진을 올릴 수 있고 작가의 감성을 담은 사진이라면 DSLR, 필름카메라, 스마트폰 에서 찍은 모든 사진이 가능합니다.

크라우드픽 작가 되기

클라우드픽은 스톡 이미지 판매수수료로 판매 금액의 50% 를 지급하며, API판매 수수료는 별도로 정산합니다. API판매 방식은 크라우드픽과 제휴한 플랫폼 서비스에 크라우드픽 이미지를 연동하여 판매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일반 라이선스로 판매시 사진 1장당 800원, 일러스트 1장당 1300원으로 판매되고, 판매 금액의 50% 가 지급됩니다.

확정 라이선스는 사진 1장당 5,000원, 일러스트 1장당 10,000에 판매되고, 판매 금액의 50%가 지급됩니다.

승인 기간은 3~4주 정도 소요되며, 정산은 최소 5,000포인트부터 가능합니다.

3. AI 그림 판매 – 어도비 스톡

어도비 스탁 은는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과 AI 이미지 모두 업로드 가능합니다. 그리고 판매 수수료가 상대적으로 가장 센 편이라 조금 실력이 되시는 분들은 어도비 스톡을 사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어도브 스톡 AI 그림 판매

어도브 스톡은 글로벌 서비스로 더 넓은 시장에 나의 작품을 판매할 수 있어서 시장성이 큰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아티스트로 선정되면 나만의 포토폴리오를 위한 맞춤형 웹사이트가 제공됩니다.

어도브 스톡 아티스트

원본 사진, 비디오 클립, 벡터 및 일러스트레이션을 업로드해서 판매 할 수 있고 나이는 18세 이상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로열티 지급 신청은 $25를 넘겼을 때 언제든지 요청 가능합니다. 하지만 지급 신청 후 승인에는 최소 한 달 이상의 시간이 소요되므로 약간의 인내심이 필요합니다.

상호 독점 계약을 요구하지 않으므로 여러 플랫폼에서 활동을 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4. 그 외 사이트

Redbubble, 5라운드, 마플샵 등은 여러분의 디자인을 티셔츠, 머그컵, 스티커 등 다양한 상품으로 손쉽게 고객들에게 판매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프리픽도 사진과 AI 이미지를 업로드할 수 있어요. 또한, 최근에 Canva가 템플릿 디자이너를 모집하고 있으니 지원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