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 코파일럿 장점
"윈도우11에 기본으로 채택된 코파일럿, 윈도우와 함께 사용하면 최고의 효율"

코파일럿, 윈도우 11 부터는 기본으로 탑재되어 굳이 엣지 브라우저를 사용하지 않아도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챗GPT에 투자한 MS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전략적인 선택이라 할 수 있는데요, 더 많은 사용자들이 윈도우에서 코파일럿 을 사용할 수 있도록 디폴트 메뉴로 배치를 한 거라 볼 수 있습니다.

코파일럿

위 그림과 같이 윈도우 아래에 나열된 메뉴 중에서 하단 메뉴 맨 끝 박스 표시되어 있는 곳에 있는 코파일럿 아이콘을 클릭하면 바로 코파일럿 화면이 열립니다.

또한 최근에 윈도우11이 깔린 PC를 구매했다면 키보드 자판에 아에 ‘코파일럿’ 키 가 배치되어 있어서 이 키를 누르면 바로 코파일럿 화면을 쉽게 열 수 있습니다.

윈도우11 코파일럿

사용자들은 좀 더 편하게 코파일럿을 사용할 수 있게 되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코파일럿 만의 여러 기능과 장점이 있지만 챗GPT나 다른 AI의 툴에 비해서 좀 더 편리한 장점과 기능을 소개해 드립니다.

1. 코파일럿 실시간 인터넷 검색까지 잘한다.

‘코파일럿’ 인공지능에는 기본적으로 MS사의 빙(Bing) 검색기가 탑재되어 있어서 인터넷 정보를 실시간 반영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기능은 인공지능을 통해 구어체로 질문하고 즉각적인 답변을 얻을 수 있어, 번거로운 검색 과정을 생략하고 시간을 절약할 수 있게 도와 줍니다.

구글이나 네이버를 사용해서 검색을 할 때는 검색되어 나온 사이트나 블로그 제목만 보고 일일이 들어가서 내용을 확인 해야 했지만

인터넷 검색이 내장된 코파일럿을 사용하면 AI가 자동으로 정보를 찾고 요약해서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해 주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정보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정보의 출처들도 보여 주기 때문에 출처 및 구체적인 내용을 더 알고 싶다면 출처를 클릭해서 관련 정보를 더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2. 코파일럿, ‘윈도우 도움말’ 메뉴 보다 훨씬 풍성한 답변

윈도우를 사용하다 보면 윈도우 기능이나 설정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경우 MS사는 ‘윈도우 도움말’이라는 메뉴를 제공하고 있지만 무슨 말인지 이해가 안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구글이나 네이버에서 관련 정보를 검색 하게 되는데, 코파일럿을 사용하면 같은 MS사의 제품이라 훨씬 알아 듣기 쉽게 구어체로 설명을 해줍니다.

예를 들어 ”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들고 싶어” 라고 물어보면 상세하게 설명해 주고, 복사 버튼도 생성해 줍니다.

같은 질문을 구글에 검색하고 검색된 글들을 하나 하나 읽고 학습하면서 방법을 찾아 다닐 필요가 없습니다.

코파일럿

특히, 엑셀 함수 사용법이나, MS 워드의 다크 모드 해제 와 같은 MS사의 소프트웨어에 관한 질문에 대해 매우 쉽게 해결책을 제시해 줍니다.

3. 영상 요약 및 웹사이트 내용 분석하기

A. 네이버를 제외한 웹사이트 내용 분석하기

예를 들어 아래와 같은 CNN뉴스 기사 내용을 요약 정리해서 알고 싶다면

CNN뉴스 기사의 URL을 복사해서 프롬프트 창에 붙여 넣기 한 후 내용을 정리 분석해 달라고 요청하면 아래와 같이 답변과 출처를 생성해 줍니다.

코파일럿

아래 표기된 1, 2, 3 번에 있는 출처들을 클릭하면 뉴스에 관련된 추가 내용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코파일럿

B.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웹사이트 내용 분석하기

MS의 엣지 브라우저에서 네이버 뉴스나 웹사이트를 검색합니다.

더 알고 싶거나 분석하고 싶은 네이버 기사가 있다면 엣지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보이는 1. 코파일럿 아이콘을 클릭하면 2 번의 코파일럿 창이 열립니다.

3번 프롬프트 창에 ” 이 기사에 대해 더 좀더 자세한 정보를 제공해 달라고” 요청하면 네이버 기사도 분석해 줍니다.

코파일럿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