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파일럿 구글 크롬
챗GPT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 중에 하나가 코파일럿을 활용하는 겁니다.

크롬에서 코파일럿 을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동안 MS사의 생성형 AI인 코파일럿을 사용하려면 MS 브라우저인 엣지 브라우저를 사용 해야만 코파일럿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MS 공식 인터넷 브라우저인 엣지(Edge) 브라우저에서만 코파일럿을 사용할 수 있게 하던 정책에서 구글 크롬 브라우저 에서도 쉽게 사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들이 쉽게 코파일럿에 접근할 수 있는 길이 생겼습니다.

당연히 이렇게 해야 보다 많은 사용자들이 코파일럿을 사용할 수 있지 않겠습니까?

엣지 브라우저 보다 크롬을 사용하는 유저가 많다 보니 이렇게 하는 것이 코파일럿을 위해서도 좋을 것 같습니다.

사용자에겐 좋은 소식인 것 같습니다.

1. 크롬에서 코파일럿 사용하는 방법 1

크롬을 열었을 때 아래와 같은 이미지의 빙AI 설치 안내 광고가 나오면, 1번 “이 링크를 복사하여 주소 표시줄에 붙여 넣기 하세요” 문구 옆에 붙어 있는 복사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크롬 브라우저 주소창에 붙여 넣기 한 다음 엔터 버튼을 칩니다.

크롬에서 코파일럿

그러면 아래와 같이 구글 앱스토어 확장 프로그램으로 넘어갑니다.

처음엔 ‘Microsoft Bing Search 엔진’ 을 사용 안 함으로 되어 있는데 오른 쪽 버튼을 밀어서 ‘사용함’으로 바꿔 줍니다.

그럼 크롬브라우저에서도 자동으로 마이크로소프트의 빙 검색화면으로 넘어갑니다.

크롬에서 코파일럿

혹시 사용하다 구글 브라우저로 다시 돌아가고 싶다면 링크 주소로 들어가서 위 화면에서 “사용 안함” 으로 설정하면 구글 브라우저를 기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또 한 가지 방법은 아래 이미지와 같이 크롬 웹스토어 확장프로그으로 바로 가서 “Bing AI Chrome” 을 검색해 “chrome”에 추가 하기 버튼을 클릭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크롬에서 코파일럿 사용하는 방법 2

크롬브라우저에서도 마이크로 빙(Microsoft Bing) 초기 화면이 나타납니다.

빙(Bing)검색이 기본 검색창으로 나타난 것이 보입니다.

여기서 검색창 옆에 보이는 ‘코파일럿’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크롬에서 코파일럿

그럼 아래와 같이 코파일럿 검색화면으로 넘어 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코파일럿은 MS가 투자한 오픈 AI사의 챗GPT와 연동해 생성행 AI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해 주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챗GPT와 같이 대화를 하면서 질문에 대한 답변도 얻을 수 있고 검색도 할 수 있습니다. 챗GPT보다 접근성이 좋아서 많이 사용되고 있는 생성형 AI서비스 입니다.

3. 코파일럿의 장점

코파일럿은 Microsoft의 다양한 제품과 통합되어 있어, 특히 Office 365와 같은 도구에서 생산성을 높이는 데 유용합니다. 

예를 들어, 같은 MS사의 제품인 파워포인트에서 디자인을 도와 주거나 엑셀에서 데이터 분석을 바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