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랜딩페이지
챗GPT로 랜딩페이지 만들수 있는 비법.랜딩페이지 프롬프트 하나로 랜딩페이지 필수 콘텐츠 목록 완성.

랜딩페이지란 온라인 마케팅에서 매우 중요한 개념입니다. 랜딩페이지는 특정 제품, 서비스 또는 이벤트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사용자의 행동을 유도하는 웹 페이지를 말합니다. 챗GPT 랜딩페이지 는 챗GPT로 랜딩페이지의 필수 컨텐츠가 기획되고 작성된 랜딩페이지입니다.

일반적으로 랜딩페이지는 광고 또는 마케팅 캠페인의 일부로 사용되며, 웹사이트의 홈페이지와는 구별됩니다.

랜딩페이지의 목적은 사용자들의 관심을 끌고, 특정 행동을 유도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제품 구매, 뉴스레터 가입, 견적 신청 등을 원하는 행동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랜딩페이지는 사용자들의 주목을 끌기 위해 간결하고 명확한 내용을 제공해야 하며,
매력적인 디자인과 시각적인 요소를 활용하여 사용자들의 관심을 끌어야 합니다.

랜딩페이지를 구성하는 콘텐츠는 사용자에게 매력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데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챗GPT 랜딩페이지 로 시도해 보십시오.


아래는 랜딩페이지에 들어가야 하는 필수 콘텐츠 목록입니다. 필수 콘텐츠에 대한 정리를 한 후 프롬프트로 만드러 챗GPT에 요청하면 됩니다.

그런 후 챗GPT가 알려준 답변에 맞게 디자인만 하면 챗GPT 랜딩페이지 를 완성 할 수 있습니다.

  1. 목적 설정:
    제품 판매, 이벤트 참여, 견적 신청 등 명확한 목표를 설정해야 합니다.
  2. 대상 고객 정의:
    나이, 성별, 관심사 등을 고려하여 타겟 고객을 정의해야 합니다.
  3. 강력한 제목:
    랜딩페이지의 제목은 사용자의 주목을 끌어야 합니다. 강렬하고 유혹적인 제목을 사용하여 사용자의 관심을 끌어야 합니다.
  4. 제목을 뒷받침 해주는 부제목
    제안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을 간략히 제공합니다.
  5. 핵심 내용:
    랜딩페이지에는 핵심 내용을 간결하고 명확하게 제공해야 합니다.
    제품 또는 서비스의 장점과 혜택을 강조하고, 사용자의 니즈와 요구를 충족시키는 내용을 포함해야 합니다.
  6. 차별화된 가치 제안
    랜딩페이지는 사용자들이 왜 우리 제품을 선택해야 하는지 제품 또는 서비스의 차별화된 가치 제안을 강조해야 합니다.
    경쟁사와의 차이점을 명확하게 전달하고, 제품 또는 서비스의 고유한 장점과 혜택을 강조해야 합니다.
  7. 신뢰도 확인 요소:
    랜딩페이지에는 신뢰도를 확인할 수 있는 요소를 포함해야 합니다.
    추천사, 고객 후기, 사회적 증명: 인증 로고, 수상 경력 등
  8. 리드 수집 양식: 방문자가 이름, 메일, 전화번호 등 개인 연락 정보를 자발적으로 입력할 수 있는 폼
  9. 행동 유도 요소:
    랜딩페이지에는 사용자들에게 원하는 행동을 유도하는 요소를 반드시 포함해야 합니다.
    강력한 CTA(call to action)버튼과 ‘문의하기’, ‘지금 구매하기’, ‘가입하기’ 등 호출 문구를 사용하여 사용자들이 행동을 취할 수 있도록 유도해야 합니다.

1. 위 내용을 정리해서 다음과 같은 프롬프트를 만들어 챗GPT에게 요청해 봤습니다.

“나는 지금 심부름 대행서비스를 타겟 고객에게 알리기 위한 랜딩페이지를 만들려고 해.
랜딩페이지에는 다음과 같은 필수 요소들이 들어가야 하며 기준들을 알려줄께.
여기에 맞는 랜딩페이지의 세부 내용들을 창의적이고 고객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신뢰가 가는 톤으로 작성해 줄래.
심부름 대행 서비스를 소개하고 견적신청이 가능한 랜딩페이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1인 가구 20~30대 직장인 남여
강렬하고 유혹적인 제목을 사용하여 사용자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제목을 사용합니다.
제안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을 하는 부제목도 작성해줘
핵심 내용은 세상의 모든 심부름 어떤 일이든 소비자를 위해 수행합니다.
소비자의 일상의 혁신을 위해 심부름 서비스가 있습니다.
전국 어디에서 나 신청 가능합니다.
365일 24시간 언제든 수행 가능합니다.
서울시가 공유 기업으로 인정했습니다.
방문자가 이름, 메일, 전화번화 등을 입력할 수 있는 폼에 들어갈 문구
문의하기 CTA(call to action)버튼과 이에 맞는 호출 문구를 만들어줘”

챗GPT가 작성해 준 첫 번째 답변은 아래와 같습니다.

2. 챗GPT 랜딩페이지 구조에 맞게 컨텐츠를 다시 작성해 달라고 요청해봤습니다.

랜딩페이지의 컨텐츠기획을 위해 2~3명의 직원이 몇 일에 걸려서 하던 일을 챗GPT랜딩페이지용 프롬프트작성만으로 1시간도 안돼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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